안녕하세요 별로 카페에 도움이 안돼는 퓨전마법사입니다,.

뭐 요즘은 파전.. 또는 법사가 아닌 밥사로 많이 불리웁니다만..^^;;

이름이랑 전혀 연관 짓지 마시고. 지금부터 간단하면서 아주 크리티컬 하지 않는 정보 하나

말씀 드릴까 하구 이렇게 글을 몇자 깔짝 거려 볼려고 합니다.

얄팍한 지식이구 또 제가 영어를 무쟈하게 거시기 해버리는 능력 이기 때문에 너무

신뢰 하지 마시구 제가 잘못 이해 하거나 잘못 생각하고 있거나 오타가 있으면

가차없이 1g만 질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Vs2003도 아직 다 못 써봤는데 2005가 나와버렸네요 asp.net 2.0 이라는 이름으로

그래서 프로그램도 구해서 깔고 공부를 할려고 했는데 초창기라서 그런지 ..

자료도 없고 온통 영어로 힘드네요 뭐 고수분들이야 번역하면서 공부하겠지만..

저 같은 피래미는 힘드네요^^;;

그래서 이걸 준비했습니다.

MSDN 보면서 실습해보고 사이트에서 외국 사이트 처음으로 들어가서 번역도 하면서

느끼고 배우고 습득한걸 몇자 깔짝 거려 볼려고 합니다

일단 vs2005는 상당히 많이 바뀌었습니다. 새로운 개념도 많이 생겼구 힘들더군요

제일 눈에 띄는 것이 빌드 하면 dll 이 안생기는것이었습니다. .. 답답하더군요

그래서 제 주위에 있는 아는 개발자분들에게 (주로 컨설팅하는 분들입니다) 물어봤더니

어떤분은 원래 dll 안 생긴다. 또 다른분은 생기게 하는 법이 있다 그런대 방법은 모른다.

대략 난감이 1g하죠..

결론은 생깁니다.. 단지 개발하고 디버깅할때는 숨어서 생기고 dll을 생기게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bin 폴더에 생기지 않을뿐입니다.

.. 아래 그림을 보면서 시작해보죠

을 눌러서 아래 그림과 같은 새 웹사이트 창을 띄웁니다

아씨 카페 글 쓰는곳이 이리도 작을 지 몰랏네요^^ 조까 답답하네요..


사이트를 아시는것처럼 만듭니다 위치를 file 형식으로 해도 되지만. 일단은 2003 방식으로 HTTP를 사용하겠습니다 . 나중에 file 로 만들어서 테스트 해서 다른점이 잇는지 확인해보죠

일단 저처럼. 만들어 보죠^^


그럼 다음과 같이 솔루션이 만들어집니다.

iis 관리 콘솔을 보면 2003 때랑 크게 다른 점 없이 생기는걸 볼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코딩을 해보죠.. 여기서에서도 여러분들께 말씀 드리고 싶은게 많지만. 일단

오늘 글쓰는 이유에 중점을 두면서..

빌드해서 보면


어라 bin 폴더가 생기면서 dll이 생겨야 하는데 안 생긴네요. 어디로 갔을까~~

유치한짓 그만하고 빨리 글 써야겠지요^^


대략적인 위치는

C:\WINDOWS\Microsoft.NET\Framework\v2.0.50727\Temporary ASP.NET Files\website

여기를 보면 그때 그때 다른 코드폴더로 해서 아래 그림처럼 dll 이 생깁니다

dll도 그냥 일반 dll 이 아니죠. 알수 없는 이름이 붙어서 생겼는데 그 이유가 참말로 궁금합니다..

자 그럼 여기서 질문이 생깁니다 왜 저렇게 햇을까요?

그리고 우리 아는 dll은 안생기는걸까요?


일단 제가 찾은 정보에 의하면 이게 1.1 에서 불평 하나를 이렇게 해결한거라고 합니다.

자 불평이 뭐냐.. 저는 별로 불편한거 못 느끼겠던데.. 불평을 펼쳐놓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 불평이란.. 닷넷은 컴파일해서 dll을 올리면 처음에 한번은 느리지요.. 컴파일 하느라고

겨우 단 한번인데 제가 보기엔 개발자가 개발하고 테스트 하고 웹서버에 반영할때

제대로 동작하는지 다 한번씩 클릭해보면 사용자들은 느리다는걸 모를텐데 말이죠..^^;;

어쨋든 이 불평을 해결하기 위해서 위에 보시면 COMFILED 파일이라는것이 생겼습니다.

즉 처음에 dll이 교체해서 올려놓으면서 컴파일 해서 올려놓은거죠.. 즉 첫 방문자도 느리다는걸

못 느낄꺼라고하는데.. 글쎄요^^;;; 일단 그런 방식으로 인해서 저폴더에 옮겨 놓고 개발을 유도하더군요

일단 개발할때는 그렇다고 치고 이제 배포를 해야겠지요. 실 서버에 적용을 해야할테니까..

그것도 메뉴가 따로 생겼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웹 사이트 게시" 라는 메뉴가 생겼는데요

위 메뉴를 실행시키면 아래 그림처럼 " 웹 사이트 게시" 라는 창이 뜨고 저 위치에 aspx 하고 bin 폴더 안에다가 dll을 포함해서 넣어두더군요 즉 cs 파일은 지우고 실지로 서버에 올릴 파일들만 생성하더군요

와 같이 또 알수 없는 이름을 가진 dll 이 생성 되렷다.. 각 폴더마다 가보면 처음보는 파일도 있고

독특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실서버에 적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걸 하면서 한가지를 더 테스트 해?f습니다

만일 Webpage2.aspx를 추가하면 어떻게 될까? 했는데 독특하게 작업이 되었습니다.

글을 연장해서 쓰고 싶지만....^^;;

한 글당 2메가밖에 이미지가 안올라가서...^^;;;

다음 글에 계속 쓰겠습니다..

으흐흐흐. 제가 이걸 공부하면서 영어가 많이 늘었습니다.

마지막 인사는 영어로 하죠. 후후

투 비 컨티뉴~~~~ 캬. 발음 죽이고..

더 좋은 정보 있으면 저한테도 꼭 알려주세요

Posted by 퓨전마법사
,